애틀란타 시티패스로 입장할 수 있는 곳 중 하나인 조지아 아쿠아리움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수족관으로 알려져 있다.


고래상어, 벨루가, 바다사자, 돌고래, 가오리 등으로 유명하고

추가비용을 들이면 직접 체험할 수도 있게 되어 있다

(어렸을 적 돌고래쇼장에 들어가 있는 아이들을 보고는

도대체 쟤는 어떻게 저기 있지? 싶었는데 어른이 되고서야 

드디어 그 궁금증이 해결되었다... )




주중에는 오전 10시, 금요일을 포함한 주말에는 오전 9시에 오픈하여

금요일을 제외하고는 저녁 9시까지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쇼는 너무 늦으면 볼 수 없는 것 같았다.


입장료는 인터넷으로 예약할 경우 직접 사는 것 보다 저렴하다고 한다.

얼리버드 (오전 11시 입장) $30.95 + 세금, 

일반 입장료 (오전 11시 이후 입장) $31.95 + 세금,

오후 입장료 (오후 4시 이후 입장) $26.95 + 세금이다.


주차도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경우 최대 $5 정도가 저렴하다고 한다.

$10로 주차를 예약하고, 매우 근처에 코카콜라 박물관도 있기 때문에

마저 들러서 구경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면 이메일로 바코드가 있는 예약확인서가 pdf 파일로 전송이 된다.

알려준 주차장 주소로 가서, 바코드를 읽히면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면 바로 입장하는 곳으로 갈 수 있다.


입장할 때도 바코드가 있는 pdf 파일을 보여주면 되고

간단한 가방검사 후 입장하면 된다.


조지아 아쿠아리움


조지아 수족관


조지아 아쿠아리움 자체에 대한 검색은 하지 않고 갔기 때문에 

막상 들어가서 뭐 부터 봐야할지 조금 헤매었다.

안내된 지도를 보니 크게는 다섯가지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하나씩 둘러보았다.


애틀란타 조지아 아쿠아리움


조지아 아쿠아리움 수족관


조지아 아쿠아리움 불가사리


어느 전시관부터 갔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학생들이 단체로 구경 중이기도 했고, 가족 단위로 온 관람객도 많았다.

불가사리, 가오리 등을 직접 만저볼 수 있는 곳도 있고


조지아 아쿠아리움 게


엄청난 규모의 수족관에는 유명한 벨루가도 살고 있었다.

수족관 특유의 신비로운 빛이 더해져 기분이 묘했지만,

과학한 나는 왠지 포유류인 벨루가의 배꼽을 본 것만도 같다.


조지아 아쿠아리움 벨루가


해마도, 해파리도 색감이 너무 선명하고 예뻤다.


조지아 아쿠아리움 해마


조지아 아쿠아리움 해파리


조지아 아쿠아리움 펭귄


펭귄이 있는 곳은, 오리걸음으로 쭈구려 걸어 들어가면

볼록 솟은 기스난 통 안에서 펭귄을 더 가까이서 볼 수 있게끔 한

구조물(?)이 있다. 힘들게 들어가 보았지만

대단히 신기하고 리얼한 구경은 되지 못했는데

일단 들어가니 뒤에 줄줄이 따라 들어오는 사람들로

전진할 수 밖에 없었다.


조지아 수족관 펭귄


한쪽은 무빙워크로 되어 있고, 한쪽은 그냥 걸어다닐 수 있게끔 되어 있는 곳.

이곳에 고래상어가 있었다. 카메라에 다 담기지 않을 엄청난 크기.

그 외에도 다양한 어종이 있었다.


조지아 아쿠아리움 고래상어


조지아 수족관 고래상어


수족관 사진들 보면 다들 실루엣 사진을 많이 찍으셨던데

이곳이 그곳인듯 하였다.

벨루가가 있는 수족관도 그러했듯

신비로운 빛과 색감 때문인지 많이들 사진을 찍으시더라.


조지아 아쿠아리움 상어


조지아 수족관 상어


AT&T 가 후원하는 돌고래쇼.

앞 10줄은 돌고래가 아주 그냥 작심하고 물을 뿌려서 홀딱 젖는다.

공연하시는 분 설명대로라면 'soaking wet'.

나도 그 열줄 안에 들어가는 자리에 앉게 되어

치마가 다 젖었다. 앞줄에 앉아있던 학생 무리들 초흥분 -_-

(그래, 좋을 때다. 그렇게 사소한 일에 웃을 일이 크니 그리 많지는 않더라)


조지아 아쿠아리움 돌고래쇼


구경을 다 마쳤으면, 기프트샵을 지나 밖으로 나가서

코카콜라 박물관 (World of Coca-cola) 에 가보는 것도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