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UBER) 이용하기

우버택시예약



1. 우선은 우버 앱을 깔고 + 실행.

신용카드 결제 경로 지정하면 

이후부터는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2. 어디로 갈지를 지정하여 우버택시 예약을 한다.

정확히 지정하지 않으면 가끔 못찾아오는 경우도 있다.

메세지를 보낼 수도 있고, 전화도 할 수는 있어서

조금 기다리다 얘가 돈다 싶으면 연락을 취하는 편이다.


우버택시



우버


3. UBER X 선택하면 차가 지정된다.

가격이.. 싸지는 않지만 너무 비싸지도 않다 (뉴욕은 제외ㅠㅠ).

택시보다는 나은 것 같다.

요즘은 관련 범죄(?)도 있다는 소문은 들었지만

내가 만난 기사님들은 다 친절하셨다.


굳이 말을 걸어주려고 시도하시는 분들도 있었고,

마지막에 별 다섯개 달라고 어필하시는 분들도 있었다.


UBER


4. 운전자가 지정된다.


어떤 차가 오는지도 볼 수 있다.

차가 도착하면 호판 확인 후 탑승하면 된다.

가끔 주위에 우버택시를 부른 사람이 많으면 이름을 알려주면 확인 가능.


우버택시예약1


우버택시1


5. 가는 길에 그 경로도 파악할 수 있다.

혹시 돌아가나 괜히 의심해보았는데

어차피 대부분의 우버택시 기사님들이 구글지도로 연동이 되어 안내받기 때문에

돌아가거나 하지는 않는 것 같았다.


도착 예정시간은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


우버1


6. 도착 후에 팁을 앱으로 정산하면 된다.

처음에는 몸만 덜렁 내리기가 (마음이) 참 불편하지만

사실 카드결제가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땡큐 하고 내리면 되더라.

차에서 내리면 차량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하라고 알림이 온다.

별 다섯개를 딱 주고나면 아래 화면에 팁을 주는 화면이 있다.

$1, $3, $5 버튼이 있지만 사용자가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주로 15~20% 선에서 계산을 한다.


UBER1


우버택시예약2


처음에는 팁을 현금으로 줘야하나 말아야 하나

엉덩이가 들썩들썩 안절부절 하면서 눈치를 살폈는데

기사님이 '쟤가 안내리고 왜저러지?' 하는 눈으로 기다리고 있길래

그냥 눈치껏 땡큐 하고 나왔더니

그 뒤에 팁 입력창이 따로 있음을 알게되었다.ㅋ


우버택시, 예약도 간편하고 여행 중에는 참 편한 교통수단인 것 같다!


/body>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