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날은 바르셀로나 근교 투어를 예약해두었다.

오전 9시에 숙소 앞으로 가이드님이 와주셔서

넓은 SUV를 타고 몬세라트로 출발.

한시간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가는 길에 바르셀로나에 대해서,

또 포도농장들, 바르셀로나 축구 구단 연습장 (?) 등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다.


바르셀로나 근교


아침을 못먹었던 우리 부부는 

카페테리아에서 간단히 샌드위치, 뺑오쇼콜라와 커피로 요기를 하고

나오자 마자 가이드님의 사진 it spot 으로 갔다.


날씨가 흐려서 조금 아쉬웠지만,

가는 길에 조금씩 떨어지던 비는 다행히 더는 내리지 않았다.


바르셀로나 근교 몬세라트


오전 11시가 조금 넘었을 무렵까지 동선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검은 성모마리아상은 언제 줄을 서야 하는지

성당에는 몇 시까지는 들어가야 하는지 등등..


몬세라트 검은 성모마리아상


푸니쿨라를 먼저 타고 올라가 옥상에서 경치를 보고,

세갈래길 중 가운데길로 가서 점프샷을 찍으라는 가이드님의 지명을 받고

수행하기 위해 푸니쿨라를 타러 가기로...


몬세라트 푸니쿨라


푸니쿨라는 맨 아랫칸에 타라는 지명을 받았다.

다행히 앞 줄에서 끊겨서, 여유롭게 맨 앞자레에 서서

멀어져가는 성당과 주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


몬세라트 푸니쿨라 열차


푸니쿨라는 도르래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왠지 추락하지 않을 것 같은 안도감이 들었다.


몬세라트 푸니쿨라 성당


옥상에 올라가 바라본 몬세라트.


몬세라트 톱모양


몬세라트의 몬은 산이라는 뜻이고,

세라트는 톱으로 썰다는 뜻이라고 한다.

융기가 되면서 솟아오른 산인데,

예전에는 톱으로 썬 모양이라 그렇게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결국, 남편의 고생으로 네번만에 건진 똥배테러 점프샷.

가이드님 분명, 인스타에 올리면 좋아요 많이 받을거랬는데

도통 연락이 없구만...ㅋ


몬세라트 성당 파사드


12시 10분쯤 푸니쿨라를 타고 내려와 성당 쪽으로 왔다.

예수님과 12 제자가 있었고

베드로가 어디 있는지, 요한은 어디 있는지, 유다는 어디 있는지,

또 각각이 들고 있는 물건들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다.


몬세라트 에스콜라니아 소년 성가대


12시에 오픈한다는 검은 성모마리아상을 보는 줄이

이미 너무 길게 서있어서 

그냥 성당 안으로 들어가 좋은 자리에 착석했다.

성당 위쪽으로 성모 마리아상을 만져보고 지나가든 여행자들이 보였다.

이분들은 늦게 들어오셔서 자리에 앉지 못하시고 양쪽 가에 서서 보셨다.


몬세라트 에스콜라니아 소년 합창단


요즘은 예전만큼 잘 하지 못한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그냥저냥 아이들이 노래하는 것 같았다.

두 곡을 부르고, 마지막 곡은 2절 반복이라 일찍 나오면 된다고 들었는데

어디가 반복인지 몰라 끝날 때 까지 들었고

그 이후에 미국에서 온듯한 합창단이 입장했는데

다들 나가는 분위기가 왠지 짠해서 그들 노래까지 듣고 나왔다.


배가 고프지 않았던 우리는 다시 카페테리아에서 빵과 커피로 대충 해결하고

시체스 해변으로 이동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근교 시체스


무슨 드라마에도 나왔다던데, 야자수가 있는 휴양도시 시체스.


스페인 바르셀로나 근교 시체스


유럽 느낌 나는 골목골목을 돌아다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시체스


이곳 사람들은 베란다에 꽃을 많이들 심어 놓는다고...


바르셀로나 근교 시체스



걷다가 지칠 때 쯤 눈에 들어온 작은 카페.

도그카페로 되어 있지만, 그건 아닌 것 같고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한, 현지인이 자주 찾는 카페인 듯 했다.


바르셀로나 근교 시체스 카페

바르셀로나 근교 시체스 카페2

바르셀로나 근교 시체스 빵집

바르셀로나 근교 시체스 카페 3


바르셀로나로 돌아와서는 미리 예약해두었던 숙소에서 저녁을 먹었다.



Tasting Menu.

고를 필요 없어서 좋은 것 같다 ㅎ


바르셀로나 맛집

바르셀로나 맛집 1

바르셀로나 맛집 2

바르셀로나 맛집 3

바르셀로나 맛집 4

바르셀로나 레스토랑

바르셀로나 레스토랑 1

바르셀로나 레스토랑 2

바르셀로나 레스토랑 3

바르셀로나 레스토랑 4

바르셀로나 레스토랑 5




+ Recent posts